내 최애 파스타는 알리오올리오다. 그래서 식당에 가면 대부분 오일 계통의 파스타를 주문한다. 요즘은 바빠서 집에서 밥을 거의 못 해먹었는데 오늘은 비도 오고 시간도 여유롭고 딱 해먹기 좋은 날이었다. 야채홀릭로서 알리오올리오에도 꼭 야채 하나 정도는 넣는…
24년 6월 월간저녁
이번달 월간저녁은 을지로로 진출했다. L의 인생 첫 평냉을 함께했고 여느 월간저녁처럼 즐겁게 수다를 떨었다. 수다가 무르익어갈때쯤 아쉽게도 집에 와야했다. 내일 같이 일출라이딩을 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이렇게 마냥 좋을수가 있나 싶다.
풋살 일기18 – 큰 인풋만이 큰 아웃풋으로
오랜만에 목요풋살을 나갔다. 목요 훈련이 좋은 이유는 하나를 집중적으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요일에는 사람이 많이 나오다보니 하나만 오래 연습할 수가 없다. 쉽게 루즈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양한 훈련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짧게 돌리면서 진행하고, 마지막…
친절을 나누며
식당에서 저녁을 먹는데뭔가 옮기다가 김이 든 통이 떨어지면서 김이 조금 쏟아졌고 테이블과 창문 틈 사이로 떨어져서 우리가 치우기가 어려운 공간이었다. 그래서 직원분께 말씀드렸더니그거는 치우면 되는 일이라고 맛있게 드시고 가는 게 중요한 일이라면서환한 웃음으로 대답해주셨다. 덕분에…
특별한 방법보다는 작은 꾸준함
성격이 급한 편이고, 목표 지향적이고, 효율을 중시하다보니 "한 달만에 식스팩 만들기", "이 스트레칭 하나로 거북목 안녕~" 이런 유튜브 썸네일을 누르지 않고 지나치지 못한다. 지름길, 즉 빨리 도달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늘 궁리한다. 그렇다보니 가시적으로 효과가…
동일한 문제가 반복된다는 건 지겨운 일이다
오늘은 상대로부터 똑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일을 2번이나 겪었다. 호르몬의 영향인지, 컨디션의 영향인지, 아니면 이제는 정말 역치가 낮아진건지이렇게 동일한 문제가 오랫동안 반복되고 매번 얘기를 해야한다는게 유난히 지겹게 느껴졌다. 그래서 평소였다면 아마 하지 않았을 이야기 혹은 잔소리를…
45km 라이딩
오늘은 세번째 장거리 라이딩이었다. L과 아침 6시반에 만나서 잠수교 근처에서 아침을 먹고, 청담동에 리사르라는 에스프레소바에 다녀왔다. 총 주행거리를 확인해보니 거의 45km 정도가 됐다. 자전거를 탈 때는 그렇게 힘들지도 않았고심지어 비만 안오면 더 탈 수도 있을…
100%만 말하지 않는 말하기
팟캐스트를 한지 어느덧 20화가 넘었다.우리끼리 즐겁게 이야기를 하는 재미도 있지만 나의 말하기 방식을 관찰하고 회고해볼 수 있는 점도 유익한 점 중 하나다. 말은 마음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어떤 말을 하고 어떤 단어를 선택하냐가 그 사람의 생각을…
풋살 용병
오늘은 오랜만에 목요풋살을 했다. 우리 팀원의 지인분이 다른 팀에서 내부 경기를 하는데 사람이 모자라서 용병 2명을 요청했다. 1시간 훈련, 1시간 경기를 했다. 풋살을 시작한 이후로 쭉 한 팀에 있었고, 다른팀 체험도 해본 적이 없어서 궁금했었는데…
현명한 T가 되는 그날까지
빵과쏭이라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극강의 T와 F인 커플의 대화가 주 콘텐츠다. 지난번 미용실에 갔다가 디자이너쌤의 추천으로 보기 시작했는데 F와 T는 사고회로가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얘기를 하는게 좋을지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된다. 아래 영상을 보면 T의…
사무실 에어컨 청소
드디어 사무실 에어컨 청소를 했다. 지난 일기에서 에어컨 방구냄새의 범인을 잡았다고 썼는데 착각이었다. 그 후로도 냄새가 계속 나더니 날이 더워진 이후로는 창문을 열지 않고선 안될 것 같은 냄새가 폴폴 났다. 오늘 에어컨을 열었더니 우리가 아는…
업그레이드 된 파괴왕
파괴왕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면 더 많은 걸 파괴하게 된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레벨업 한 파괴왕은 파괴를 깔끔하게 할 수 있게 된다. 아무것도 떨어뜨리지 않고, 흘리지 않고, 부수지 않고, 치이지 않은 순탄한 하루였다. 오후 일정을…
비 콘서트
비 oppa 보고 왔다. 즐거웠다. 넘 방방 뛰었는지 기절 직전이다. 비는 어제 3시간 콘서트를 하고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왔다고 한다. 동기부여 받았다. 몸짱 되고싶다!
연애남매 후기
연애남매는 연애 예능프로다. 요동치는 러브라인을 보는 것도 재밌지만 서로가 나누는 대화와 각자 다른 말하기의 방식을 보는 것이 더 재밌고 유익하기까지 하다. 서로 좋아하는 감정을 꽤 확신하고 있던 커플도 한순간의 대화로, 전달의 오류로, 그렇게 쌓인 오해로…
100%에 가까워지는 일
원래 늘 도수치료를 30분 받다가 오늘은 어찌저찌 시간을 맞추다보니 1시간을 예약한 날이었다. 항상 30분 받을 때에는 선생님과 대화 없이 매우 컴팩트하게 치료가 진행됐었는데, 오늘은 시간이 2배다보니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들려주셨다. 내가 편평등인데 일상에서 내가 할…